연구실 생활

공부할 때 듣기 좋은 음악(Youtube 채널 추천)

대학원생A씨 2020. 10. 10. 09:30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부할 때 듣기 좋은 음악들을 모아놓은 youtube 채널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대학생이든 대학원생이든 공부를 하다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사가 있는 음악들을 공부에 방해가 되어 잘 안 듣는 편이다. 대신 멜로디만 있는 클래식이나 뉴에이지, 재즈 등을 찾게 되는데 이러한 음악들을 제공하는 youtube 채널들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또한 최근에 유행하는 asmr 채널 중에서도 몇 개의 채널은 공부할 때 듣기 좋은 것 같아 asmr 채널도 하나 포함하였다.

 


 

1. 우든체어(URL)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채널이다. 재즈와 뉴에이지 중심의 음악 채널인데, 공부할 때 듣기 좋은게 재생목록에도 아예 'work & study jazz music'이 있다. 재생시간도 대체로 3시간 정도로 넉넉한 편이며, 사진에서와 같이 실시간 스트리밍도 동시에 3개 정도를 돌리고 있는 경우가 많아 광고 없이 음악을 듣는데 좋다. 실시간 스트리밍이 아니어도 나머지 다른 노래들도 거의 광고가 없는 편이라서 중간에 광고 때문에 공부 흐름이 방해될 일도 없다.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듣기 좋은 추천 영상은 아래와 같다.

① 화창한 날, 듣기 좋은 싱그러운 피아노 모음집 ☞ 링크

② 일할 때 집중력을 높이는 차분한 연주곡 링크

③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명품 재즈 콜렉션 링크

 

 

2. asmr soupe(URL)

구독자 50만명의 asmr 채널로 아마 해당 채널을 알고 있는 분들도 있을 수 있다. 채널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asmr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공부할 때 듣기 좋은 영상들도 많이 있다. 본 채널의 가장 유명한 영상은 'ASMR Harry Potter 공부할 때 듣는, 호그와트 시험 기간-그레이트 홀 입체 음향'으로 벌써 조회수가 803만회를 넘었다. 해당 동영상을 들으면서 공부를 하고 있으면 내가 마치 호그와트 학생이 되어 해리와 함께 공부하는 듯한 착각을 준다. 해리포터 영상이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이외에 '호그와트 그린피도르 기숙사의 주말밤 입체음향', '호그와트 크리스마스 휴일 기간 그레이트 홀 입체음향', '조용한 래번클로 기숙사 커먼룸 입체음향' 등 해리포터 시리즈의 동영상이 많다. 

 

 

이외에도 '짱구네 집에서 낮잠 자기, 나른한 소리들', '집중력↑ 공부할 때 듣는 도쿄 카페-킷사텐 입체 음향' 등 다양한 asmr 영상들이 올라와 있으니, 직접 유튜브 채널에 방문하여 본인 취향의 asmr 영상을 찾아보길 바란다. 실제 채널 주인이 직접 소리를 녹음해서 그런지 상당히 사실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공부할 때 듣기 좋은 영상들이 많은 점에서 해당 채널을 추천한다.

 

 

3. 공부의 신 강성태(URL)

세 번째로 추천할 채널은 구독자 102만명의 유명한 youtube 채널 '공부의 신 강성태'이다. 개인적으로 구독하고 있는 채널은 아니지만, 가끔 공부하다 음악이 듣고 싶을 때 공신 ASMR 플레이스트의 영상을 틀어놓는 편이다. 해당 채널에서도 가장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공신 asmr 플레이스트에 있는데, 바로 '강성태가 공부할 때 듣는 음악'이다. 재생 시간이 무려 10시간에 달하며, 잔잔한 피아노 연주곡이 나와 공부할 때 듣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실제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이미 954만회를 돌파하였다. 

 

이외에도 '빗소리 효과음 백색소음 ASMR', '공부 집중력 올려준다는 진짜 100% 백색소음', '장작 소리 효과음 백색소음 ASMR', '밤의 숲 소리 효과음 백색소음 ASMR' 등 10시간 분량의 동영상들이 많이 있으니 직접 플레이스트에 들어가 원하는 음악을 찾아보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 19